여유증 수술 걱정이 앞선다면
여성형이라는 점에서 이는 남성에게 발생할 수 있는 특이한 질환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질환은 그 특성상 남성분들의 입장에서는 큰 고민거리가 되기 마련일 텐데요. 특히나 매년 찾아오는 여름철이면 그 고민은 더욱 커질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는 주로 사춘기 아이들이나 혹은 노인에서 한쪽만 발생할 수도 있고 때로는 두 쪽이 모두 다 발생하기도 합니다. 여유증은 그만큼 다양한 연령대에서도 쉽게 발생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이는 유선조직의 증식이 일어남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다만 이 질환을 앓는 연령대의 비중을 보면 60~70% 정도가 사춘기 남아에게서 많이 발생하고 있다 합니다. 하지만 이때 발생하는 경우들을 살펴보면 대다수는 무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6개월에서 18개월이라는 시간의 소요가 있을 경우 점차 사라지는 경우가 대다수인데요. 최근에는 전체적으로 비만 인구가 늘어나다 보니 의심 사례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드물게 병적인 여유증일 수 있기 때문에 특별한 이상 소견이 있다면 되도록 빠르게 내원을 하실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건강에 있어서는 큰 영향이 없는 질환이기는 하지만 대다수는 외적인 문제로 치부하는 터라 정신 건강에는 좋지 못한 것이 사실입니다.
콤플렉스라 생각을 하는 순간부터 발생할 수 있는 스트레스는 감정적인 부분들까지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 텐데요. 단체생활이든 사회생활이든 사회의 구성원에게 필요한 이러한 과정들에 대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이 생각해 보셔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여유증이 진성인지 가성인지를 구분할 필요가 있다는 것인데요.
우선 진짜인지 가짜인지부터 알아봐도 무방합니다. 가짜라면 지방으로만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큰 부담이 없이도 적절한 운동을 통해 개선을 도모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짜 여유증이라면 그에 따른 적절한 치료가 필요할 것입니다.
즉각적으로 이상을 느끼기는 어렵습니다. 단순히 살이 쪘구나라고 생각을 할 수는 있지만 실제로는 질환인 경우도 적지 않은데요.
살이 찐걸 해결하기 위해 운동을 하다 보니 너무 빠지지 않자 슬슬 의심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여유증에 대해서도 검색을 해보시기 마련일 텐데요. 무엇을 먼저 알아보시는지가 사실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어찌보면 좋은 쪽으로만 생각이 치우칠 수 있는데요. 인터넷이 정보는 많지만 사실 대다수는 중구난방인지라 제일 좋은 것은 전문의를 찾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살이 찐걸 해결하기 위해 운동을 하다 보니 너무 빠지지 않자 슬슬 의심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여유증에 대해서도 검색을 해보시기 마련일 텐데요. 무엇을 먼저 알아보시는지가 사실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어찌보면 좋은 쪽으로만 생각이 치우칠 수 있는데요. 인터넷이 정보는 많지만 사실 대다수는 중구난방인지라 제일 좋은 것은 전문의를 찾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정 블로그에서 A에 대한 글을 쓴다고 해서 이 질환에 대한 부분이 늘 A가 전부는 아닙니다. 환자분들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내용들이 많기 때문인데요. 그렇기에, 이러한 정보들은 참고만 하되 자신의 상태를 보다 자세하게 알아봐 줄 수 있는 유방세부전문의를 찾을 필요가 있겠지요.
특히나 여유증은 유선조직의 제거가 핵심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물론 지방만 제거를 해도 변화는 있겠지만, 유선조직을 제거하지 않을 경우 똑 같은 문제가 발생할 여지는 클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둘 다 빠르게 제거를 해주어야 하겠지요.
다만,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실제 유방외과 세부전문의가 필요한 이유는 따로 있는데요. 유방이라는 부위는 우리 몸 중에서도 가장 복잡한 해부학적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 이야기는 잘못 건들면 안됀다는 것인데요.
다양한 혈관과 신경 그리고 유선조직과 림프가 분포되어 있는 만큼 다양한 경험을 갖출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여유증이 의심된다면 우선 검사부터 받아보세요.
정확한 확진이 된 상황이라면, 그에 맞춰 치료 계획을 세울 필요가 있겠지요. 간혹 무흉터와 같은 슬로건을 내거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리 작은 미세침습이라 할지라도 작은 생채기 하나 나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그러니 잘못된 정보에 현혹되시기 보다는 현명한 환자가 되보시길 바랍니다.